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경북지역 과학기술인 여러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북지역연합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경북과총은 한국과총의 지역조직이며 경북지역 과학기술인의 총 결집체입니다.

 

경북지역은 23개의 지자체, 22개의 4년제 대학, 20개의 전문대학 및 주요연구기관을 지닌 한국사회에서 비중 있는 과학기술권역으로 한국의 과학기술발전을 위하여 중추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보면 이번의 경북과총 설립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앞으로 경북지역의 과학기술발전은 물론 초국가경쟁시대에 긴급히 요구되는 국가경쟁력제고와 창조경제구현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절박한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경북과총은 경북지역의 과학기술 대중화와 함께 지역과학기술계의 Think Tank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안에 중점을 두고 앞으로의 조직운영을 효율적으로 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경북지역 과학기술인의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과학기술정보교환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과학기술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과학기술의 실용화, 보편화를 위하여 과학기술교육과 전문 학술행사 등을 통하여 과학기술의 전파기회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지자체의 과학기술정책에 전문가 참여를 확대하고 창조경제실현을 위해 산학연협력을 통한 지역과학기술의 혁신을 도모하겠습니다.

 

지역과학기술인들의 오랜 바램과 성원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경북과총에 지역과학기술인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저희 지회는 항상 지역과학기술인 여러분과 함께하는 조직으로 과총의 신뢰와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지역과학기술인 여러분의 일상에 많은 성취와 보람이 이어지길 기원 드립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북지역연합회장 김광수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페이지 맨 위로 이동